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태안은 아름다운 해안과 자연이 어우러져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 놀 거리가 풍부한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여름휴가를 맞아서 가족단위로 또는 연인이 가기 좋은 태안의 관광지도와 휴가철 가볼 만한 대표적인 곳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태안 관광지도
태안 관광지도에서 가볼 만한 여행지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휴가철 가볼 만한 곳의 위치를 번호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휴가철 가볼 만한 곳
1. 가족단위 해수욕은? (만리포 해수욕장)
서해의 3대 해변으로 꼽히는 만리포는 90,000㎡에 달하는 긴 백사장에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도 얕아서 아이들과 함께 해수욕을 즐기기도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탁 트인 넓은 해변에 다양한 해양 스포츠도 즐길 수 있고, 맛집이 많고, 숙박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하루 종일 놀며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2. 연인과 함께하는 해수욕장 (꽃지 해수욕장)
멋있는 바다 절경에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해수욕장입니다.
또한 꽂지라는 예쁜 이름과 어울리게 백사장을 따라 해당화가 자라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두 바위의 슬픈 전설과 함께 아름다운 낙조는 연인과 함께 멋진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3. 아이들이 좋아하는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세계 최초로 발견한 티타노사우루스의 알, 그리고 영국 켄달마틴 박사가 발견한 진품 스피노사우루스 골격 등 국내에서는 한 번도 선보인 적 없는 진품 공룡 화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연평균 2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서해안의 대표 공룡 박물관입니다.
국내에서 보기 힘든 진귀한 화석들을 구경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4. 느긋한 관광이 필요할 때 ( 팜카밀레 허브공원)
팜 카밀레란 농원(Farm)이라는 영문의 이름과 허브를 대표하는 카밀레(Kamille)와의 합성어로서 말 그대로 허브를 가꾸고 향기를 전달하는 농원이라는 뜻으로, 200여 종의 허브와 500여 종의 야생화와 그라스, 습지식물 150여 종의 관목들이 있는 대규모 허브공원입니다.
캐모마일 가든, 보태니컬 가든, 라벤다 가든, 로즈 가든, 와일드 가든, 토피어리 가든, 칼라 가든, 허브식물원, 습지식물원 등의 농원과 각종 쉼터 그리고 레스토랑과 허브샵, 제과점, 펜션 등이 갖추어진 종합 관광시설입니다.
5. 사진명소를 찾는다면? (파도리 해식동굴)
바다와 파도가 만든 아름다운 해식동굴이 있는 있는 곳입니다. 인스타그램에 멋진 사진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근처에 파도리해수욕장도 있어 물때를 확인하여 만조일 때에는 수영 즐기다가 간조 시간에 맞춰서 멋진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