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처럼 반등을 하지 못하고 있던 현대자동차가 약 9% 이상의 상승을 이어가며 좋은 흐름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1974년 상장 이후 최고가라고 하니 이번 현대차 주식의 상승이 얼마나 큰 오름인지 감이 오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차 주가 상승이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업 확장의 기대감
올해 들어서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의 둔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수소차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데요, 현대자동차는 2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청정운송수단박람회를 통해서 수소전기트럭의 콘셉트 모델을 공개하는 등 수소차량 개발 및 벨류체인의 확장 계획을 밝혔습니다.
또한 현대차 공장이 있는 인도네시아의 경제 관료들과 수소전기차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갈등의 반사이익
또한 미국 정부가 14일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를 25%에서 100%로 올리고, 리튬 이온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관세도 7.5%에서 25%까지 높이기로 했다는 소식도 전해졌는데요,
여기에 유럽연합은 중국산 반보조금 조사 공세에 자동차 관세 인상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중국도 수입차에 대한 임시 관세 부과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반사이익’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가 환원 정책에 대한 기대감
2분기 실적 개선됨으로써 2분기 추가 주주환원 정책이 나올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현대자동차는 주주 환원율을 40%까지 끌어올릴 전망을 밝힌 가운데, 그 기대감도 시장에 선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